少欲知足

[연서명 요청] 여성노동자의 마지막 보루, 고용평등상담실 폐지를 막기 위한 1만인 연서명 본문

민우마당

[연서명 요청] 여성노동자의 마지막 보루, 고용평등상담실 폐지를 막기 위한 1만인 연서명

知足 2023. 10. 13. 17:59

[연서명 요청] 여성노동자의 마지막 보루,

 

고용평등상담실 폐지를 막기 위한 1만인 연서명

 

 

 

이미지 설명: 노란색 바탕에 '여성노동자의 마지막 보루, 고용평등상담실 폐지를 막기 위한 1만인 연서명'이라고 적혀있다.

우측 하단에는 연서명 작성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 이미지가 있다. 

 

고용평등상담실은 2000년 고용노동부가 예산을 지원하는 민간 여성노동상담창구로 출발했습니다.
고용평등상담실은 직장 내 성희롱, 성차별을 이야기할 수 있는 첫 번째 공간이었습니다.
고용평등상담실은성차별적 노동환경을 타개할 법·제도를 구축하고 사회의 변화를 이끌어 왔습니다.
고용노동부는 2024년부터 고용평등상담을 직접 진행하겠다며 고용평등상담실 지원 예산을 전액 삭감하였습니다.
여성노동자가 겪은 일을 털어놓을 수 있는 첫 번째 공간, 문제제기 할 지도를 함께 그려나가는 동료, 나만 겪는 일이 아닌 구조적 성차별 속에서 '여성노동자'로서 겪고 있는 문제임을 힘 있게 이야기해줄 전문 기관, 한국사회에서 고용평등상담실은 여전히 필요한 기관입니다. 
고용평등상담실 전액삭감을 담은 노동부 예산안이 국회심의에서 전면 수정될 수 있도록 1만인 선언에 함께 해 주시길 바랍니다.

 

☆연서명 하러가기: https://forms.gle/qH1LZP2AZyGejyXS7 링크 클릭 또는 이미지 내 QR코드 접속

※ 본 연서명은 2023.10.31.(화) 「고용평등상담실 폐지를 중단하라」 1만인 선언 기자회견에 발표됩니다. 

 

□ 연서명 기한: 2023년 10월 30일 월. 정오까지

 

□ 제안단위: 전국고용평등상담실 네트워크

 

☎️문의: 한국여성민우회 여성노동팀 은사자(02-737-5763/equallove@womenlink.or.kr)